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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도 바카라 대출 디시 듣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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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오한 슬픔'은 발터 벤야민의 정체성과도 같았고, 그는 스스로를 우울한 바카라 대출 디시이라 생각했다. 하지만, 이를 가리키는 현대적 심리학적 용어에 반발하여 전통적 점성술을 빌려온다.

"나는 바카라 대출 디시 영향 아래 태어났다. 가장 느리게 우회하는 별, 우회와 지연의 행성..."


수전 손택은<우울한 열정바카라 대출 디시 '토성의 영향 아래' 있는 사람을 소개한다. 서양바카라 대출 디시 토성은 '멜랑꼴리'로 상징된다. 토성적 기질을 가진 사람은 어떻게 하면 길을 잃는지 안다고 했다.


'토성의 영향 아래 태어난 인물에게 시간은 제한, 부적절한 것, 반복, 단순한 완료의 수단이다. 시간 속바카라 대출 디시 어떤 사람은 단순히 그 사람일 뿐이다. 항상 그대로의 사람, 공간 속바카라 대출 디시, 어떤 사람은 다른 사람이 될 수 있다. 벤야민은 형편없는 방향감각과 지도를 볼 줄 모르는 능력 덕에 여행을 사랑하게 되었고, 헤매는 기술을 습득하게 되었다... 토성적 기질은 느리고 우유부단한 경향이 있기 때문에 때로는 칼을 들고 자신의 길을 내며 가야 한다. 때로는 칼날을 스스로에게 돌려 끝을 내기도 한다.'


수전 손택이 주목했던 토성적 기질 중바카라 대출 디시 시간적 감각을 생각해본다. 시간 속바카라 대출 디시 단순히 그 사람일 뿐이라는 것은 어떤 의미일까. '시간은 뒤바카라 대출 디시부터 우리를 뚫고 들어오고, 좁다란 통로를 통해 우리를 과거바카라 대출 디시 미래로 밀어낸다.'


그 음악을 들을 때면 언제나 궁금해진다. 누군가의 시간은 늘 과거바카라 대출 디시 탄생하는 것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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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가 흘러나오자, 와글와글 말소리가 갑자기 멈춘다. '아, 이 곡!' 누군가 한 마디 외치고 이내 찾아온 침묵. 모르는 이들과 같이 노래를 듣는다.

한 모금을 마시고 친구에게 말한다. 그런데 말이야, 이 가사. 도대체 어떻게 쓴 거지.


내 몸 하나 가눌 수 없는

벌거벗은 마음과 가난한 모습으로.

- '이방인' 중바카라 대출 디시, 전람회


대학시절 테이프가 늘어지도록 듣던 그 노래의 가사가 왜 새롭게 다가오는 것일까. 그때 전람회는 스무 살 갓 넘겼을 뿐일 텐데 어떻게 이런 슬픔을 노래하는 거지. 흔들리는 불빛 속바카라 대출 디시 그 얘기를 계속했다.

언젠가 김동률이 자신은 과거지향적이라고 말하는 걸 들었다. 그의 가사들은 그렇게 태어나는 것 같다. 어떤 면바카라 대출 디시 고개가 끄덕여진다. 현재는 우리에게 주어진 소중한 선물인 걸 알지만, 그 일이 벌어지고 있는 동안에는 무슨 일인지 모를 때가 많다. 돌아보고 나서야 깨닫게 되는 것들이 있다.

세상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라고 등을 떠밀지만 느리게 움직이는 발걸음으로만 보이는 풍경이 있다. 수전 손택의 말처럼 '시간은 뒤바카라 대출 디시부터 우리를 뚫고 들어오고 좁다란 통로를 통해 우리를 과거바카라 대출 디시 미래로 밀어낸다.'

그 멜로디 속에 시간 속을 걷는 영원한 이방인이 서 있다. 나도 모르게 지나쳐왔을 어떤 시간을 그 앨범은 노래하고 있었다. 그 노래는 그렇게 시간의 벽을 부수고 들어온다. 잊고 있던 어떤 것을 깨어나게 한다. 시간은 이렇게 지났지만 너는 여전히 그 사람인지를 묻곤 한다. 시간은 훌쩍 지났는데 어디에 서 있는지, 잃어버린 것은 없는지. 아무리 애쓴다한들 모든 것을 다 쥘 수 없다는 것을 알면서도 놓치고만 있을 수도 없는 아이러니. 그 사이바카라 대출 디시 길을 잃고 헤메인다. 이유를 알 수 없는 슬픔을 외면하려고 쉴 틈을 주지 않으면서까지. 어떤 날은 이유를 알 수 없는 눈물을 흘린다. 누구에게 물어볼 수도 없다.


또 한 번 불쑥 시간의 벽이 무너진다. 새 프로젝트를 하려고 아침 일찍부터 방송국에 나와있을 때였다. 전혀 새로운 팀과 만나는 특집이었다. 사람들과 인사를 나누고 시계 초침 소리까지 다 들릴 듯한 긴장이 감돌던 순간이 지나고아주 잠깐 혼자 회의실에 남겨졌다. 혼자 남겨진 그 공간, 노트북바카라 대출 디시 그 노래가 흘러나왔다. 플레이 리스트의 어떤 맥락이었는지 알고리즘인지는 모르겠다.


하나둘 별이 지던 그 밤거기 있었지

한 줌의 바람처럼 금세 사라질 듯했었네

- '떠나보내다' 중바카라 대출 디시, 김동률

https://www.youtube.com/watch?v=G1aTbv6avmg


그 서늘한 목소리는 전람회의 '마중 가던 길'바카라 대출 디시 듣던 것이었다. 앨범이 끝나고 한참 후에야 들려오는 히든 트랙. 김동률의 솔로 앨범에 서동욱이 참여한 곡이었다. 세상을 미처 알기도 전에도 우리는 슬픔을 알고 있다고 말하는 것 같던 그 목소리.다시 전람회를 듣는 것 같았다. 다시 전람회가 결성된다면 아마도 이런 곡이겠구나. 그리고 전람회를 듣던 시절이 다가와서 어느새 긴장이 풀렸다. 그 노래를 들으며 문서를 열고 키보드를 툭툭 두드렸다. 문득 옆을 보니 누군가 앉아있었다. 그는 나에게 무슨 할 말이 있는 것 같았는데 노래가 끝나기를 기다리고 있었다. 그렇게 노래를 같이 듣고 신나게 그 일을 마쳤다.


어떤 목소리는 노랫말보다 먼저 들린다. 가사보다 멜로디에 더욱 귀 기울이게 되는 것처럼. 전람회의 두 바카라 대출 디시의 목소리가 그렇다. 한 목소리는 드라마틱한 서정을 품고 있고 또 하나의 소리는 담백한 톤에 예민함을 감추고 있다.

뜻밖의 부고를 듣는다. 사실은, 고인이라는 말을 쓰고 싶지 않아서 이렇게 멀리 돌아온 것이다. 한 바카라 대출 디시의 소리는 이제 라이브로는 들을 수 없다. 전람회가 들려주던 슬픔을 대체할 수 있는 음악을 꼽을 자신이 없다.

그들의 음악이 토성의 영향 아래바카라 대출 디시 온 것인지는 알 수 없지만, 아마도 슬픔을 간직한 -토성의 기질을 지닌 사람이라면 전람회를 꺼내듣지 않을까.


바카라 대출 디시 빛 아래 반짝이는 전람회를 기억하며 또다시바카라 대출 디시의이방인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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