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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민은 바카라 카지노을 가질 수 없다

나는 여전히 모른다


서민은 바카라 카지노을

가질 수 없다


평균보다 많은 혜택을 받고 사는 이들은 ‘바카라 카지노’이라는 말을 사용할 자격이 없다. 설령 바카라 카지노이 진한 사람을 만났대도 말이다. 보통 개인이 개인을 설명하는 것은 명확하지 않다. 차라리 개인이 다수를 정의하는 게 훨씬 적확하다. 개인이 타인을 볼 땐 그날의 날씨와 기분도 완전히 배제할 수 없다. 상황과 위치도 포함해야 한다. 거기에 더해 시기까지도 고려해야 한다. 이처럼 개인이 타자를 ‘평가’할 땐 너무도 많은 변수가 존재한다. 인간 대부분이 가지고 있는 개별적인 우월감은 바카라 카지노이 아니다. 우월감은 소수만 가질 수 있는 특별한 게 아니기 때문이다.


박진권




나는 여전히 모른다

약 20억~40억쯤 되는 집에서 사는 사람이 타인의 바카라 카지노을 지적한다. 그는 태어나서 직장을 다녀본 적도 없고, 폭넓은 경험도 없다. 어떤 사람은 세계 30위권의 GDP를 기록하고 있는 나라에서 초등학생 때부터 유학을 다녀왔으면서 가난을 이야기한다. 바카라 카지노이란 한 사회에서 특별한 혜택을 받고 사는 소수의 사람이 가지는 우월감을 뜻한다. 재벌의 기부도 바카라 카지노으로 해석하는 사람도 있다. 이스라엘의 종교적 바카라 카지노은 우리나라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휴거지’, ‘200충, 300충’과 같은 주거 구역과 급여 수준을 비하하는 신조어가 숨 쉬듯 나오는 나라가 한국이다. 여기서 소수를 어떻게 정의하냐에 따라서 선민의 반경이 달라질 수는 있다.


돈이 많다고 해서 무조건 바카라 카지노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여의도에서 20억이 넘는 아파트에서 거주하는 사람이 일반 서민에게 ‘바카라 카지노’을 지적하는 것은 희극이다. 특별한 혜택을 받지 못한 일반인에게는 어긋난 자존감 또는 틀린 우월감이라고 표현하는 게 적절하다. 바카라 카지노은 서민에게 붙일 수 있는 단어가 아니다. 사전적 의미마저 바꾸려고 드는 인간이 진정한 선민사상을 가지고 있는 게 아닐까?


우리나라는 바카라 카지노과 같은 단어마저도 ‘디토 소비’를 한다. 유명인의 말에 휘둘려 물건을 사는 것처럼. 유튜브에서 저명한 학자가 하는 말을 앵무새처럼 따라 한다. 사이코패스, 소시오패스가 유행했고, 심지어 전문 용어도 아닌 가스등 효과 일명 가스라이팅 사용을 남발한다. 이들은 견해의 전달과 세뇌의 차이를 전혀 알지 못한다. 그저 자기의 뜻에 동조하지 않고 무조건 ‘어화둥둥’하지 않으면 가스라이팅으로 치부하는 것이다. 그렇게 사는 게 편하고 쉽기 때문이다. 비난과 비판도 구분하지 못하고, 단어의 적확한 사용을 혐오하기도 한다. 틀렸다는 것을 인정할 줄 모르고, 아는 것도 기괴하게 뽐낸다.


모르는 것은 축복이고, 배우는 것은 기쁨이다. 나는 내가 모른다는 것을 명확하게 알고 있다. 배움의 나날이 최소 50년 이상 남았음에 감사바카라 카지노.


멋지고 위대한 사상이나 천재의 걸작도 그것을 받아들이는 사람의 머리가 형편없고 빈약하거나 모자란다면 이와 마찬가지일 것이다. 온 시대의 현자들이 이런 사실을 이구동성으로 한탄하고 있다. 예컨대 예수스 시락은 “바보와 이야기하는 것은 잠자는 자와 이야기하는 것과 같다. 이야기가 끝나면 그런 자는 무슨 일이 있었는지 반문바카라 카지노”라고 말바카라 카지노. 그리고 햄릿은 “익살맞은 말도 바보의 귀에서는 잠들어 버린다”라고 말바카라 카지노. 또한 괴테는 이렇게 말했다. 아무리 훌륭한 말이라도 듣는 자의 귀가 일그러져 있으면 조롱받는다. (『서동시집』 4, 1) 또한 그는 이런 말을 하기도 했다. 애쓴 보람도 없이 다들 아무 반응이 없다고, 슬퍼하지 마라! 늪에 돌을 던진다고 파문을 일으키지 않으니. - 쇼펜하우어의 행복론과 인생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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