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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놈: 라스트 댄스, 돌려 보기

멀티버스와 더불어 외계인 스토리로 만들어 낼 수 있는 난장판의 끝장

(사진 출처: IMDB)


영화 리뷰를 하던 서평을 쓰든 간에 내가 우선 가져야 할 것은 자기라는 필터를 통해서 걸러낸 후에 자기 안에 남아 있는 것을 우선은 자기 자신에게 정리해서 남기고 그것을 다시금 글로 남겨낼 의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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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을 쓰는 것은 어떤 직간접적인 경험을 하고 나서 그 과정에서 어떤 것이 남아 있는가를 확인해야만 직성이 풀리기 때문인지도 모른다. 물론, 머리가 굉장히 좋은 사람은 쓸 이유가 없을지도 모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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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으로 움켜잡은 뒤에 흘러내리는 물이나 모래를 제대로 잡거나 쥘 수 없어서 그 아주 일부라도 붙잡아 보려고 하는 무의식적이기도 하고 의식적이기도 한 습관이 대가가 있건 말건 오랜 내 것이 되었다.


어느 순간 내부에 쌓여버린 내용물을 밖으로 배출하는 작업이기도 하고, 그 작업을 통해서 의식의 비중을 더 크게 만들어내기 위한 나름의 자구책이다. 기억력과 사고력을 가다듬으며 감성을 떠올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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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이번에 본 바카라 내추럴나인;베놈: 라스트 댄스바카라 내추럴나인;는 어떤 작품이었던가? 이해력의 한계를 벗어남과 동시에 이해하고 싶지 않은 부분이 동시에 뒤엉키면서 진지하게 이해하고픈 영역이 작아진 기묘한 난장판의 끝장이란 표현이 어울리는 것이었다.


원래는 연재 일자에 맞춰서 어제 이 작품에 대한 리뷰를 올리는 것이 맞았겠지만 밤중에 잠시 쓰다가 말다가 망설임의 시간이 길어졌고, 이제야 이 글을 마무리할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러다가 그냥 지우고 이전에 봤던 다른 작품인 바카라 내추럴나인;와일드 로봇바카라 내추럴나인;에 대한 내용을 쓸까도 고민을 하다가 결정했다.


개봉작품이니 이 작품에 대한 내 의견을 남기는 것은 아주 많은 분은 아니지만 이곳에 들러서 영화를 볼까 말까에 대한 단서를 잡아가는 분이 있다면 도움이 될 것이란 생각이 든다. 지금 쓰려는 것은 물론 혹평이 맞지만 그 혹평 속에서 오히려 봐야겠다는 단서를 잡아갈 분도 있을지 모른다.



위에 사족 같은 글을 길게 쓴 것은 의도를 지니고 있다. 바카라 내추럴나인;베놈: 라스트 댄스바카라 내추럴나인;를 보기 전까지 여러 쿠키 영상을 통해서 간을 보듯이 바카라 내추럴나인;베놈바카라 내추럴나인;이 바카라 내추럴나인;MCU바카라 내추럴나인;와 연결될 것이란 기대감을 일으켰던 것을 흉내내서다.


이미 바카라 내추럴나인;심비오트바카라 내추럴나인;가 바카라 내추럴나인;스파이더맨 트릴로지 3편(2007)에서 바카라 내추럴나인;토비 맥과이어바카라 내추럴나인;가 연기한 바카라 내추럴나인;스파이더맨바카라 내추럴나인;에게 들러붙어서 나온 장면으로 뿌린 바카라 내추럴나인;밈바카라 내추럴나인;이 잔뜩 뿌려져 있기 때문에 바카라 내추럴나인;스파이더맨바카라 내추럴나인;의 팬과 바카라 내추럴나인;MCU바카라 내추럴나인;의 팬은 진지하게 크로스 오버가 다시 일어나길 기대할만했었다.


바카라 내추럴나인(출처: 씨네플레이)


나도 그러한 이 중에 하나였다. 그런데, 쿠키 영상 몇 편에서 바카라 내추럴나인;톰 하디바카라 내추럴나인;의 바카라 내추럴나인;에디바카라 내추럴나인;와 결합된 바카라 내추럴나인;베놈바카라 내추럴나인;이 평행 우주를 건너 뛰어다니며 같은 술집에 나타나 자신의 넋두리를 늘어놓는 이야기가 반복되었다.



바카라 내추럴나인(출처: MCU Wik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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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속 편은 거침없이 물량이 확대되는 방향으로 만들어져 온 것이 통상적이었기 때문에 이 작품은 바카라 내추럴나인;베놈 1과 2바카라 내추럴나인;를 다 합쳐 놓은 것보다도 훨씬 큰 물량과 확장된 스토리를 그리고 있는 것은 맞는데, 기대하고 있었던 것을 충족시키는 것과는 뭔가 핀트가 잘 맞지 않는다. 일부러 그러고 싶진 않았겠지만.


평행우주를 여러 차례 오가다 결국 돌아온 우주 한 곳의 술집에서 난동을 피우고 제멋대로의 칵테일을 마시고 취한 바카라 내추럴나인;베놈바카라 내추럴나인;과 바카라 내추럴나인;에디바카라 내추럴나인;가 술집을 떠난 뒤에 벌어지는 바카라 내추럴나인;개장수바카라 내추럴나인; 일당과의 싸움은 너무 작위적이기 그지없어 나중에 한입에 하나씩 이 일당 각각의 머리가 바카라 내추럴나인;베놈바카라 내추럴나인;에게 먹힐 때 일어난 감정은 끔찍함이다. 여기에 익살이 들어가거나 정말로 천벌을 받아 마땅한 악당을 처단한다는 느낌이 안 난다.


윤리적인 올바름이나 정의, 이런 것을 그리라고 만든 시리즈가 아닌 것은 알고 있다. 하지만 스토리의 전개가 뭔가 찝찝하고 불쾌한 느낌이 더 강해지는 인상을 지울 수가 없다 보니, 1편에 비해서 훨씬 더 만족스러웠던 바카라 내추럴나인;앤디 서키스 감독바카라 내추럴나인;의 2편이 감독의 힘으로 잘 제어되어서 잘 만들어진 수작이었단 생각을 돌아보지 않을 수 없게 한다. 1편과 2편의 각본가 바카라 내추럴나인;켈리 마리셀바카라 내추럴나인;이 감독이라 이렇게 된 듯하다.


사실 1편의 엉망진창 그래픽과 스토리를 2편에서는 어느 정도 벗어났기 때문에 자기가 맡아 제작한 히어로물 시리즈를 완전히 망치거나 용두사미로 만들기 일쑤인 전설의 빌런 제작자 바카라 내추럴나인;아비 아라드바카라 내추럴나인;가 제작에 참여했음에도 불구하고 더 볼 수 있을 것이란 기대를 하게 만든 것은 바카라 내추럴나인;앤디 서키스바카라 내추럴나인;였음이 3편에서 제대로 드러난다. 이 영화의 흥행 포인트를 올린 것은 배우인 바카라 내추럴나인;톰 하디바카라 내추럴나인;도 혼란스럽기 그지없이 양만 많은 바카라 내추럴나인;그래픽바카라 내추럴나인;도 아니다.


어디가서든 새로운 스토리를 만들어 낼 수 있는 편의적으로 유리한 환경으로 바카라 내추럴나인;멀티버스바카라 내추럴나인;라는 개념을 감독이 영화에 도입한 것은 괜찮은 판단일 수는 있었지만 1과 2편의 흐름과 제대로 연결되지도 않고 유머러스한 바카라 내추럴나인;베놈바카라 내추럴나인;의 매력을 살리는데도 실패했다.


바카라 내추럴나인;베놈바카라 내추럴나인;이 라스베이거스의 도박장에 갔다가 바카라 내추럴나인;첸부인(누군지? 1-2편의 관객인 나는 기억도 안 난다)바카라 내추럴나인;을 우연히 만나 그의 방에서 추는 춤은 뜬금없다. 중국 자본이 들어와서 넣은 장면인 건지, 중국 관객을 위한 서비스인건지. 이 여자 배우가 돈을 내고 이 장면을 억지로 밀어 넣은건지. 도대체 이유를 모르겠다.


물론, 여기에서 “베놈”으로 변해서 무리하게 춤을 춘 탓에, 변신했을 경우에만 추적이 가능한 “제노페이지”가 찾아오도록 해서 다시금 스토리를 난장판을 만들고자 했다는 의도는 알겠는데, 맥락도 어긋나고 모든게 납득과는 거리가 먼 전개일 따름이라 어색할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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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카라 내추럴나인;외계인 연구 지역인 에어리어 51바카라 내추럴나인;이 폐쇄되는, 엉망진창이고 지구에 침투해 있는 바카라 내추럴나인;베놈바카라 내추럴나인;을 찾아 박멸하려고 움직이는 군대가 있는 이 세상이 왜 이따위가 된 건지 설명이 잘 나오지도 않고, 바카라 내추럴나인;닥터 스트레인지바카라 내추럴나인;의 세계를 끌어들이려 하는 것은 아닌지 싶었던 그 세계관의 빌런인 바카라 내추럴나인;모르도바카라 내추럴나인;를 맡았던 배우 바카라 내추럴나인;치웨텔 에지오포바카라 내추럴나인;가 심각하기 이를 데 없는 바카라 내추럴나인;렉스 스트릭랜드 장군바카라 내추럴나인;으로 등장했지만 연결은 없다.



(출처: Comicbook.com)


초반에 바카라 내추럴나인;에디바카라 내추럴나인;의 신변을 위협하는 악당에게 바카라 내추럴나인;베놈바카라 내추럴나인;의 모습을 드러내서 위협하려고 했던 장면에서 베놈의 안쪽에서 드러나는 바카라 내추럴나인;에디바카라 내추럴나인;의 얼굴을 반쪽만 드러내는 그래픽은 그 촌스러움이 1990년대의 아동 특촬물을 떠올리게 만들 정도다. 기술이 부족하면 이를 드러내지 않도록 만드는 조명의 마술이나 장면 전환의 마술도 부릴 수 있었으련만. 실전 경력이 부족한 각본가에게 감독을 맡긴 것이 문제였으리라.


(출처: Chatter Box Film)


여기에다 다른 세계로부터 이 멀티버스에 침입해 온 바카라 내추럴나인;제노페이지바카라 내추럴나인;는 바카라 내추럴나인;바퀴벌레바카라 내추럴나인;를 떠올리게 만들법한 혐오스러운 벌레의 형상을 하고 사람이 되었든 바카라 내추럴나인;심비오트바카라 내추럴나인;가 되었든 가리지 않고 상어처럼 겹겹의 이빨을 지닌 입속으로 밀어 넣어 삼키는 무지막지한 괴물이다. 보면 무서움보단 끔찍함이 몰려온다.


(출처: Villains Wiki)


고공에서 일반여객기의 지붕에 타고 날아가는 바카라 내추럴나인;베놈바카라 내추럴나인;을 잡으려고 지상에서 한방에 날아올라 직선으로 그 비행기에 올라가는 엄청난 활동 능력과 더불어 아무리 자르고 분쇄해도 조각조각이 다시 이어 붙어 살아나는 터미네이터 T1000급의 재생 능력을 보여준다.


하지만 막판에는 여러 연구원과 결합해서 여러 개의 바카라 내추럴나인;심비오트 패밀리바카라 내추럴나인;와 싸울 때는 시간내 스토리를 마무리하기 위해서인지 갑작스럽게 그 놀라운 운동력과 재생 능력이 너프다운되며 바카라 내추럴나인;에디바카라 내추럴나인;에게서 떨어져나온 바카라 내추럴나인;베놈바카라 내추럴나인;에게 여러마리가 한꺼번에 끌려가는 모습을 보여서, 대왕 꼰대 빌런 제작가 바카라 내추럴나인;아비 아라드바카라 내추럴나인;씨가 상영 시간에 맞춰 극이 끝나야 하는 시점을 압박하고 당겼을거란 혐의를 피할 수 없다.



(출처: The hollywood Reporter)
(출처: Screen Rant)


이 과정에서 긴장감이 사라지고선, 갑작스럽게 바카라 내추럴나인;베놈바카라 내추럴나인;과 바카라 내추럴나인;에디바카라 내추럴나인;가 부서진 헬리콥터에서 대화를 나누며 여러 괴물이 느릿느릿 다가오는 장면이 나오는데, 이렇게 느슨한 장면을 보여주려면 왜 그렇게 괴물의 능력을 끝 간 데 없이 강하게 그렸던 것일까 싶을 정도가 된다.


마지막의 뻔히 예상이 되었을만한 결론이 나는 지점에서 느낀 것은 바카라 내추럴나인;감동바카라 내추럴나인;도 아니고 바카라 내추럴나인;쾌감바카라 내추럴나인;도 아니고 바카라 내추럴나인;승리감바카라 내추럴나인;같은 것은 더더욱 아니다. 이 난장판의 유치원 미취학 아동이 멋대로 만든 것 같은 바카라 내추럴나인;데이비드 에이어 감독바카라 내추럴나인;의 바카라 내추럴나인;수어사이드 스쿼드바카라 내추럴나인;와 더불어 최악의 영화 중 하나인 바카라 내추럴나인;모비우스바카라 내추럴나인; 이후 최악의 작품이 바카라 내추럴나인;아비 아라드바카라 내추럴나인; 제작 하에서 또 한편 만들어졌는데, 그 끝에 이르렀다는 바카라 내추럴나인;후련함바카라 내추럴나인;이 더 강했다.


바카라 내추럴나인;주노 템플바카라 내추럴나인;이 연기한 한 팔이 없는 박사 연구원 바카라 내추럴나인;테디 페인바카라 내추럴나인;이 바카라 내추럴나인;심바오트바카라 내추럴나인; 생명체와 결합한 상태에서 살아남은 유일한 바카라 내추럴나인;베놈바카라 내추럴나인; 캐릭터 바카라 내추럴나인;에고니바카라 내추럴나인;로 살아남았고, 한 팔이 없던 몸에서 팔이 생긴 스토리를 갖고 있지만 난장판에서 서사를 제대로 제공 못한 터라 후속작에 나올 것 같단 느낌이 없다.


(출처: Threads)


결국 바카라 내추럴나인;톰 하디바카라 내추럴나인;의 바카라 내추럴나인;베놈바카라 내추럴나인;을 이 작품을 통해서 완결을 내고 그 어떤 바카라 내추럴나인;MCU바카라 내추럴나인;의 작품이나 바카라 내추럴나인;소니 픽처스바카라 내추럴나인;의 바카라 내추럴나인;스파이더맨바카라 내추럴나인;과도 연결될 수 있는 가능성을 차단한 채로 극을 마무리 한 셈인데, 이러고도 끝 부분에선 마치 무언가가 더 연결되어 나올 것 같은 인상을 제공하고 있다.


쿠키 영상마저도 난장판이다. 두 번째의 쿠키 영상이 사실 관객의 입장을 대변하는 것 같았다. 바카라 내추럴나인;에디바카라 내추럴나인;와 바카라 내추럴나인;베놈바카라 내추럴나인;이 술을 마시고 나간 뒤에 군인들이 들어가 잡힌 다음에 갇혀 있던 술집 주인이 사방팔방 무너지고 황폐화된 곳에서 주변을 둘러보면서 망연자실한 표정을 짓는 모습이 마치 나인 것 같았다. 바카라 내추럴나인;여긴 어디? 난 누구?바카라 내추럴나인;. 마치 물가에 내놓은 아이가 된 그 심정. 이 영화가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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