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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에 이런 일이

- 정말 어느 책에선가 읽었던 '끌어당김의 법칙'이 작동하고 있는 건가?

어제 바카라 근무 중 차분한 분위기의 여성분이 자녀분과 책을 고르시더니 데스크로 오셔서 조용히 말씀하셨다.바카라;혹시바카라에다른분들이있게바카라를비치해도0406기증을말씀하시는건가요?서가공간이한정돼있어출간년도5년이내바카라여야가능한데요.바카라;라고말씀드렸더니, 바카라;아...일주일 후쯤 나올 것 같아요. 지금 인쇄중이거든요.바카라;라고 하는 게 아닌가. 그렇다면 작가님을 실물 영접한 것이다.

너무 반가운 마음에 니는 절로 목소리 톤을 높여가며 호들갑을 떨었다. "어머! 그럼 작가님이신거네요? 와~만나뵙게 되어 영광입니다. 제가 바카라을 열심히 쓰고 있는데 원하시면 바카라도 써드릴 수 있어요. 다른 작가분들도 제게 종종 인*로 개별 DM으로 바카라 써달라고 요청해주시거든요."라고.

나의 오버스러운 행동에 당황한 기색도 역력하고, 선뜻 믿기지 않는 표정이어서 폰을 들어보이며 그간 나의 인*그램에 업로드한 바카라들을 보여드렸다. 그제서야 조금은 믿음이 가셨는지 내게 연락처를 달라고 하셨다. 책 나오면 본인도 바카라 부탁드려도 되겠느냐며. 약간 망설여지긴 했지만, 본인 폰번호도 남겨주셨으니 우선은 저장해두고 기다려볼테다.


본격적으로 글을 쓰기 시작하니 이렇게 자기계발서에서 주로 인용되던 '끌어당김의 법칙'을 경험하게 된다. 또 서평을 열심히 쓰다 보니, 일부 작가분들로부터 인*그램의 개별 DM이 와서 서평의뢰를 받기도 한다. 뭐 그렇다고 해서 딱히 따로 원고료를 받거나하지는 않는다. 그저 출판사 서평 이벤트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서평 대상 바카라를 보내주는 것일 뿐이다. 출판업계의 경영상 어려움 때문이기도 하겠지만, 직원들의 고혈로 운영되는 시스템이라 그런 건 아닐까. 출간 작가도 손익분기점을 넘는 판매부수를 달성하기 전에는 본인에게 돌아오는 인세는 미미하기 때문이겠지.인플루언서 작가의 경우에는 믿고 보는 경향이 있어 신간이 나올 때마다 절로 화제가 되고 기본적으로 손익분기점을 넘긴다. 인세도 일반 신진 작가들보다는 인세비율이 높다고 들었다.


아직 제대로 된 저작물 한 편 세상에 내어놓지는 못했지만, 언젠가 세상이 나의 부족한 글들도 애정어린 시선으로 봐줄 수 있는 때가 오긴 오겠지. 출판사에 당당하게 원고 투고도 하고, 글이돈이되는 그런 날도 머지않아 올 거라고 믿는다. 고달픈 몸으로 찾아오는 손님처럼 그날이 오면 온몸으로 기쁨을 만끽해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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