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 make anythingby writing
C.S.Lewis
시대별 혁신의 기준과 바카라 도박 기업 전략
1. 제조업 시대, 혁신의 기준
"대한민국에는혁신바카라 도박가없다.", "해외바카라 도박를카피하고, 혁신이라말한다." 스타트업이만나야하는사람들의주장입니다. 이말을이해하기위해서는혁신에대한정의가필요합니다. 우리는제조업중심시대를살고있는데요. 제조업시대, 대한민국혁신은아이폰같은'기발한아이디어와제품생산프로세스혁신을통한가격혁명'입니다. 즉, 삶에도움이되는기발한제품을싸게구매할수있게되는것이혁신이라는제품중심사고입니다.
이기준으로보면, 스타트업대부분혁신기업이아닙니다. '배달의민족'은원래있던음식배달전화번호찌라시를앱에모았을뿐이며, '타다'는카니발을잔뜩사서운행하는택시회사입니다. 심지어배달비와수수료등으로인해소비자는더비싼가격으로바카라 도박를이용합니다. 이렇게보니, 변화없는제품을비싸게사용하고있는데요. 대한민국에혁신기업이없다는말도이해되는주장입니다.
2. 바카라 도박 시대, 혁신대한 정의와 한계
우리는바카라 도박시대를살아야합니다. 바카라 도박시대혁신도제품중심일까요? 바카라 도박시대혁신을이해하기위해서, 제품중심사고와다른정의가필요합니다. 바카라 도박혁신은'사용자니즈해결프로세스를통한빠른바카라 도박제공’입니다. 또한바카라 도박혁신을통해규모의경제가발생하면, 빅데이터를활용해공급혁신이가능하고'바카라 도박가격또한절반이상낮아질수있다'는바카라 도박중심사고입니다.
바카라 도박혁신시도기업은사용자니즈에맞는바카라 도박를빠르게제공하기위해에자일같은프로세스를도입하고있습니다. 하지만대부분사용자는엄청난바카라 도박를원하지않고, 기발한아이디어보다쉽게카피가능한바카라 도박를제공할수밖에없는데요. 비슷한바카라 도박를제공하면서경쟁사에사용자를뺏기지않기위한방법은투자금을바탕으로한가격경쟁뿐입니다. 제품중심사고로보면IT라는이름과혁신이라는껍데기를쓴, 거대투자자금을바탕으로한기존기업행태와다를바없이보이는한계가있습니다.
바카라 도박 혁신은 '규모의 경제' 보다 '네트워크 효과'이론을 통해 설명합니다. 다만 이 글에서 '네트워크 효과'까지 설명하기 어렵기 때문에 '네트워크 효과'보다 많이 알려진 '규모의 경제'표현을 활용했습니다.
3. 바카라 도박 기업 커뮤니케이션&공급혁신 전략
바카라 도박기업은주로생활과밀접하고여론에민감한바카라 도박를제공합니다. 따라서기존산업과동반성장할수있다는메시지를전달하는커뮤니케이션전략이필요합니다. 예를들어카카오모빌리티는기존택시회사를인수합병하며택시사업자와같은편처럼보이는전략을활용합니다. 반대로타다는택시업계와반대되는메시지를강하게전달하는데요. 총선전까지택시업계표가필요한정치인들이타다에이익이되는법안을내기에부담스러운현실입니다.
바카라 도박초기는사용자확보전략이중요합니다. 하지만초기투자이후, 확보된사용자를기반으로한'공급혁신가격경쟁력확보전략'이필요합니다. 바카라 도박성장증명이후투자금은공급혁신전략실행을위해지출돼야합니다. 즉, 투자금을활용한가격할인이아닌공급혁신을통해가격경쟁력확보가가능하다는전략을실행해야하는데요. 다른바카라 도박보다공급전략이획기적으로말이될수록, 전략의진입장벽이높을수록회사가치는높아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