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저명한 언론인이자 역사가 폴 존슨(Paul Johnson)이 “내가 만나본 화가 중 가장 열심히 그리는 사람은 데이비드 바카라 영어로라고 했다.” 78세의 노장인 바카라 영어로는 50년 가까이 회화를 그렸다. 그림만 그리는 지루한 일상의 연속이라 볼 수 있겠지만, 매일 일출 장면이나 창밖 풍경, 꽃(자연) 등을 그려 주변에 나눠주고 대상이나 매체에 끊임없이 실험하고 탐구하며, 그가 왜 이 시대 대가인지 그의 열정을 존경할 수밖에 없었다.
컬러풀한 그의 열정을 닮고 싶었다.
<멜랑꼴리로부터 벗어나게 해 주오, 바카라 영어로 양반
바카라 영어로 그림 중에 유독 국내에 잘 알려진 작품이 있다. 수영장 시리즈 중에 <A Bigger Splash 로 우리말로 직역하면 ‘큰 첨벙’이다. 매년 5월이 다가오면 유독 이 작품이 주변인들 카톡 프로필로 저장되어 쉽게 만날 수 있다. 바카라 영어로라는 화가는 잘 모르지만, 이 그림에 대해선 반가운 기색을 엿보일 것이다.
작품이 각광받는 이유? 답은 간단하다!
바카라 영어로;사이다 같다.
우리 내면에 깊이 박힌 희망과 아쉬움을 심플하게 보여주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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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카라 영어로에 풍덩, 모든 것을 던져 버리고 쉬고 싶다.”
: “지금 로또를 사면, 저런 저택을 가질 수 있을까!”
바카라 영어로;마스킹 테이프 +섞고 또 섞어 파란색을 만들자
단순 색상 배열로 쉬워 보이지만, 제작을 위해선 끈기와 기다림이 필요했다. 마스킹 테이프를 하나씩 붙이면서 색과 색간 너비를 캔버스 비율에 맞추고, 2~3개 이상 색을 혼합하는 과정 속에 내 머릿속 이미자와 손 아래 붓이 일치코자 노력한다. 채색 과정은 그리 어렵지 않았다. 다만 수직과 수평 사이 조화미를 강조하는 게 키포인트였기에, 정확함을 추구하고자 했다. 특히 물 튀김 현상은 마른 붓으로 살짝살짝, 힘 조절이 필요한 붓 터치로 나름묘미가 있었다.
바카라 영어로이 하늘과 지상의 ‘파란 경계’를 만들어 놓고, 그 사이에서 잠시.. 나만의 휴식을 갖게 쉼을 주는 게 이 작품이 주는 메시지가 아닐까?
<마음속 유토피아, 그리고 바카라 영어로
누구나 저마다 마음의 집이 있다.
쉴 수 있는 안식처, 하지만 그런 집의 크기와 형태도 주머니 사정에 따라 각자 다르다. 현재 호화 저택에 살고 있다면,그 안에 사람을 채우는 게 먼저 일 것이며,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으면,좀 더 여유가 묻어나는 저택... 이왕이면 바카라 영어로 달린 집을 원할 것이다.
바카라 영어로 작품 속 수영장에는 사람이 없다.
다만, 금방 누군가 수영장 안으로 뛰어 들어갔는지 바카라 영어로;큰 첨벙 만이 우리를 보고 있다.
그림을 보고 있으면 속물적인 내 마음이 들킨 거 같아 부끄럽지만, 한편으론 나의 헛된 희망을 이미지로 투영시켜주니 편할 수밖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