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UI] 부동산 앱 서비스의 아쉬운바카라 나락 제공
부동산 앱 바카라 나락와 은행 앱 바카라 나락의 차이
원하는 자취방을 구하기 위해 직접 발품을 팔던 때와 다르게, 요즘에는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 부동산 플랫폼 바카라 나락들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자취방을 구하면서 직접 앱들을 사용해 봤는데, 많은 점유율을 가진 다방, 직방, 피터팬 부동산 3가지의 부동산 바카라 나락를 사용하면서 아쉬운 점들이있어 그 부분에 대해 적어보고자 합니다.
필터링의 한계
자취방을 구할 때 여러 조건들을 보게 되는데, 기피하는 조건 중 하나가 반지하입니다.벌레와 습기 등 다양한 문제와 인식으로 인해 반지하는 추천하지않고, 실제 매물 역시 반지하는 상대적으로저렴합니다. 재정적인 여유가 없다면 어쩔 수 없지만 그런 경우가 아니라면 반지하는 피해서 매물을 찾아보는 사용자들이 많습니다.이와 유사한 이유로옥탑방도 기피하는 매물 중하나입니다.바카라 나락들은 이러한 사용자의 경험을 바탕으로필터링을통해 반지하 또는 옥탑방을 제외할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런 층 수에 대한 바카라 나락뿐만 아니라,전용 면적이 몇 평인지, 층수가 어떤지, 방 구조는 오픈형인지, 투룸인지다양한 부분에서 필터링을 통해 원하는 집을볼 수 있게 도와주는 기능을 하고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세 바카라 나락 모두 필터링에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세 바카라 나락 모두전반적인 필터링이 위에 언급한'물리적인 바카라 나락'에 초점이맞춰 있습니다.실제 집을 구할 때 있어 중요한 바카라 나락는 이런 물리적인 바카라 나락만이아닙니다.건축물 유형이 어떤지,해당 집에 근저당 설정은 어떻게 되어 있는지, 대출이 불가능한지, 보증보험이 가능한지등'제도적인 바카라 나락'에 대한 필터링은 할 수 없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근래에 있던 전세사기들 대다수가 집값 대비 높은 융자금을 보유한 집들이였음을 감안한다면, 융자금유무 역시 사용자들에 매우 중요한 바카라 나락입니다.
하지만 현재 부동산 서비스들은 이런 바카라 나락들은 필터링을 할 수 없으며 사용자가 직접 매물을 선택하여 매물에 대한 상세 설명에 기재되어 있는 내용을 확인해야지만 알 수 있는 구조입니다. 만약 상세 설명에도 없다면 직접 중개인에게 문의를 해야지만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구조는 사용자 입장에서 불편함을 느끼게 만든다 생각합니다. '전세사기가 불안한 사용자는 좋은 가격의 전세 매물이 올라와서 매물을 확인하여도 높은 비중의 융자금이 있다면 해당 매물을 기피할 것이다.'라는 유저 시나리오를 세운다면,융자금 유무 및 비중의 필터링은 사용자들의 편의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전세사기 공포 확산에 "집주인 융자 많으면 안 찾아요" 관련뉴스 기사
바카라 나락성 콘텐츠의 부재
두 번째 아쉬운 점은콘텐츠가 없다는 점입니다.부동산 중개 앱은 판매하는 사용자(공인중개사)와 집을 구매 or 임대하려는 사용자를 연결해 주는 바카라 나락입니다.부동산이라는 재산에 관련된 바카라 나락인데, 일반적인 사람들의 경우 이런 부동산에 관한 지식이 부족합니다. 특히 첫 자취를 나서는 대학생이나 사회초년생의 경우 부동산 거래 경험이 없기 때문에 더더욱 지식이 부족한 상태입니다. 자취방을 구하면서 느꼈던 점은 많은 부동산 중개 플랫폼이 있지만,이러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콘텐츠나 자료 제공이없다는 점이었습니다.
전셋집을 알아볼 때 중요한 바카라 나락
- 근저당의 비율 및 금액
- 보증보험의 가입가능 유무
- 주택 유형 (다가구, 다세대, 연립, 도시형 생활 등)
- 대출가능 유무
- 일반 개인과 민간임대주택의 차이
위에 열거한 바카라 나락들은 집을 구할 때 반지하인지 옥탑방인지, 몇 평인지와 같은 바카라 나락와 비슷하거나 더 중요한 바카라 나락들입니다. 이렇게 중요한 바카라 나락들에 관해 알 수 있는 방법이 서비스 내에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바카라 나락에 대하 자세히 알고자 한다면 서비스를 이탈하여 다른 검색 방법을 통해 바카라 나락를 습득해야 합니다.
인터넷 뱅킹 바카라 나락의 경우유저를 끌어모으기 위해 그 형태가 단순 금융 서비스뿐만이 아닌 관련 바카라 나락를 제공하는 콘텐츠의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주제의 금융 콘텐츠를 통해사용자의 흥미를 돋을 수 있게 하는 다양한 금융 바카라 나락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이러한 방식은 사용자를 끌어들이고, 충성유저를 강화하는 데 있어 도움이 됩니다.
상대적으로 일반적인 사람들은 은행의 금융상품에 대한 지식보다 부동산에 관한 지식을 접하기 더 어렵습니다. 금리, 이자, 채권에 관한 내용들은 금융뿐만 아니라 시사, 뉴스를 통해 직간접적으로 한 번쯤은 듣는 바카라 나락지만, 제2종근린생활시설, 전용&공급 면적 등 부동산에 관한 내용들은 일반적으로 더 접하기 어려운 바카라 나락들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바카라 나락성 콘텐츠 제공의 효과는 은행 서비스보다 더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바카라 나락의 부족으로 인해 사용자는 서비스 내부에서 존재하지 않는바카라 나락 수집을 위해 서비스를 이탈하게 되고, 이는서비스 완성도 및 만족도에 있어 낮은 인식을 주게 됩니다.관련 내용에 관한 바카라 나락성 콘텐츠를 제공한다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데, 이러한 점을 제공하지 않는다는 점이 아쉽고 의아하게 느껴졌습니다.
코어 타깃(페르소나)을 설정할 때 있어 성별, 연령층과 같은 일 차원적인 요소도 중요하지만, 서비스에 따라 사용자의 서비스 이해도, 산업에 대한 이해도, 지출 능력, 직업 등 여러 세분화된 요소들 역시 살펴봐야 합니다. 부동산이라는 일반 생활에서 자주 접하지 않는 특수성을 고려하였을 때, 조금 더 친절하게 사용자들에게 바카라 나락를 제공하는 편이 서비스를 사용자 경험에 있어 중요한 요소로 적용된다 생각합니다.
구독과 라이킷은 글 작성에 많은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