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세기의 예술로서 영화의 혁명은 '거리'를 '바카라 카지노'으로 대체했다는 데에 있다. 무엇보다도 분위기, 그것은 바카라 카지노적 본성과 결코 무관하지않다. 분위기에 몰입함은 거리가 얼마든지 더 잘게 쪼개지고, 이미지가 얼마든지 더 넉넉히 바카라 카지노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에 다름 아니다. 영화의 고유한 본성이 분위기라면, 우린 이미 빛줄기를 바카라 카지노으로 대체하고 있는 셈이다. 분위기란 바카라 카지노가능성 자체의 느낌이다. extensive 란 용어에서도 알 수 있듯이, 바카라 카지노성의 가장 강점은 ex-, 즉 바깥을 찾아내는 능력이었다. 분위기는 바깥에 대한 감각이다. 공간뿐 아니라 시간의 바깥.' (15p)
'바카라 카지노은 나눠지기 위해서만 이어지고, 이어지기 위해서만 나눠진다.'라는 화이트 헤드의 말. 미완성 안에서 완성되고, 결합 속에 무수히 단절되는 사건은 영사기가 쏘는빛의 속성이다. 오직 명멸 속에 생명을 바카라 카지노하는 차이 있는 반복. 도무지 머무를 수 없는 그곳은지금 여기와전적으로 다른 시간이 흘러간다. 무엇으로도 설명할 수 없는 '바깥'의 이미지. '잘림과 붙음'으로만 실재하는 프랑켄슈타인은 비로소 한 편의 영화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