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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프로덕트 기획 1단계, 메모

기획 첫 단계, 가벼운 생각을 메모로 정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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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현듯 떠오른생각은좋은메모가 필요합니다. 좋은 제품 기획 메모는 세 가지 주제를 포함합니다. 해결해야 하는(A)바카라 사이트 디시 정의와(B)해결 방법그리고(C)사용자 정의입니다. 제품 제작은 메모에 포함된 세 가지 주제에 살을 붙이고 만드는 과정인데요.세 가지 주제가 담긴 메모를 가지고 팀과 논의한다면, 일이진행되기 전에제품 방향성을 맞출 수 있어 커뮤니케이션 비용을절약할 수 있습니다.


A.바카라 사이트 디시 정의 : '(A-1)시장 상황'에 발생한 '(A-2)제품바카라 사이트 디시'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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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을 만드는 모든 사람은바카라 사이트 디시 출제자입니다. 바카라 사이트 디시 정의에서 시작해 답을 검증하는 과정을 끊임없이 반복하는데요.기획 메모 역시바카라 사이트 디시 정의부터 시작합니다.바카라 사이트 디시 정의는만들고자 하는 제품이 해결해야 하는 핵심 바카라 사이트 디시를 의미합니다. 바카라 사이트 디시 정의는(A-1)시장상황과그래서 생긴(A-2)제품 바카라 사이트 디시두 가지를 포함합니다.



B. 해결 방법 : '(B-1)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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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카라 사이트 디시에 대한 해결 방법을 정의하는 단계입니다. 해결 방법은 시장 상황 혹은제품 바카라 사이트 디시를 해결하면 되는데요.시장 상황보다제품 바카라 사이트 디시 해결이 더 보편적입니다.메모 단계는 답변에 대한 검증 보다 '(A-1)시장상황에서 우리 제품에 (A-2)바카라 사이트 디시가 있다. 그래서(B-1)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정도면 충분합니다.



C. 사용자 정의 : '(C-1)제품 사용자'를 위해

사용자 정의를 통해 앞에 정리한 바카라 사이트 디시와 해결 방법에 대한 방향성을검증합니다. 사용자에 따라 바카라 사이트 디시와 해결 방법이 의미 없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C-1)제품사용자를정의하고, 사용자의 불편한 바카라 사이트 디시를해결하는 방법인지 확인합니다. 물론 메모 단계는구체적인 사용자 정의보다 큰 틀만 정리된다면 충분합니다.



Intro. 프로덕트 기획 4단계 (현재 글)

1/4. 프로덕트 기획 1단계, 메모(바로가기)

2/4. 프로덕트 기획 2단계, [1]기획-사용자 정의(바로가기)

2/4. 프로덕트 기획 2단계, [2]기획-바카라 사이트 디시 정의(바로가기)

2/4. 프로덕트 기획 2단계, [3]기획-바카라 사이트 디시 해결(바로가기)

2/4. 프로덕트 기획 2단계, [4]기획-가설 정의(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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